gridd.jpg

IVE


NAME


IVE


우리는 ‘개인’이라는 단어에 주목했습니다. 그동안 집단에 묻혀 제대로 표현되지 못했던 개개인의 통찰과 능력을 담을 수 있는 그런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아이브(IVE)는 깨어있는 수많은 개개인들을 ‘관점을 가진 개인(Individual)’, ‘미래를 보는 현자(Visionary)’ 그리고 ‘혁신을 만드는 기업가(Entrepreneur)’로 재조합한 새로운 단어이자 우리의 브랜드입니다.

 

SLOGAN


The Age Of Individual


아이브(IVE)의 슬로건은 ‘개인의 시대(the age of individual)’입니다. 이데올로기(Ideology)를 중심으로 한 ‘국가의 시대’나 인센티브(Incentive)를 핵심으로 한 ‘기업의 시대’를 넘어 개별 주체들의 아이덴티티(Identity)에 포커스를 맞춘 ‘개인의 시대’를 준비하고 또 맞이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ATTITUDE


Creative. Reflective. Collaborative.


‘창조. 성찰. 협력’은 ’개인의 시대’를 위해 갖춰야 할 세가지 태도입니다. 우리는 집단을 중심으로 한 ‘생산성의 시대’에서 개개인을 중심으로 하는 ‘정체성의 시대’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개개인의 진화가 모여 전체 사회 발전으로 이어지고 그것이 다시 개인에게 수렴되는 ‘개인의 시대’에서는 번뜩이는 창조성과 침착한 자기 객관화 능력 그리고 그것을 발화시킬 수 있는 수평적인 파트너쉽 능력이 훨씬 더 중요한 요소가 될 것 입니다.

 

PHILOSOPHY


Public Individualism


’개인의 시대’의 ‘개인’은 사회 참여가 높은 ‘시민’보다는 연성화된 개념이며 쉽게 휩쓸리는 ‘대중’보다 주체적인 개념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가치관을 남에게 강요하기 보다 자신의 삶 속에서 실현하고 발전시켜 나가려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개인적 삶을 추구하지만 그렇다고 공공성을 외면하지는 않습니다. 사회의 질서를 준수하는 것이 개인이 누릴 수 있는 자유와 직접적으로 연계되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공의 가치를 이해하는 개인주의자’, 이것이 바로 우리가 추구하는 ‘깨어있는 개인’의 정의이며 아이브(IVE)의 브랜드 철학인 ‘공공 개인주의(Public Individualism)’의 모태가 되는 대상입니다.